한컴MDS, ASOCIO 어워드서 ICT 교육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09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CT 산업발전 위해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것”

8일 일본 도쿄 ANA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3회 ASOCIO Award 2018’ 시상식에서 오형관 한컴MDS아카데미 원장(오른쪽)이 ‘ICT 교육상’을 수상하고 ASOCIO David Wong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MDS]


한컴MDS가 아시아·대서양주 회원국 내 정보통신기술(ICT)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 어워드 2018’에서 ‘ICT 교육부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ASOCIO는 아시아 대양주 24개국의 ICT협회 및 단체들로 구성된 국제 민간기구로, 1984년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보화 촉진과 정보산업 공동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ASOCIO는 일본 도쿄 ANA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3회 ASOCIO Award 2018’ 시상식을 개최하고 ICT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시상했다. 한컴MDS는 2002년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교육센터 한컴MDS아카데미를 설립해 매년 1만5000명 이상의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문에서 ‘ICT Education Award’를 수상했다.

한컴MDS아카데미는 현업 개발자들의 실제 개발환경과 동일한 실무 중심의 최신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로봇,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핵심 기술을 포함해 120여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SW가 활용되는 직무별 주요기술을 도출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의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한컴MDS 아카데미 오형관 원장은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향후에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ICT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