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04회 평생아카데미 20일 개최, 강사로 고미숙 고전평론가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김중근 기자
입력 2018-11-08 2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서, ‘인문학과 몸, 동의보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 주제로

제20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포스터.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고전평론가로 잘 알려진 고미숙 작가를 초청, 20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04회 평생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고 작가는 ‘인문학과 몸, 동의보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고 작가는 우리의 몸을 가족, 교육, 정치, 경제, 운명 등 다양한 사회제반 문제들과 결부시켜 동의보감 정신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삶의 지혜와 비전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활발한 방송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는 고 작가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저서로는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스무살의 인문학’,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몸과 인문학’ 등 다수가 있다.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12월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다음 달 18일, 김경일 심리학 교수를 초청해 ‘나와 당신을 되돌아보는 지혜의 심리학’을 주제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