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 '카카오홈'과 연동···음성 명령으로 제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1-08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액티브액션·멀티액션·듀얼파워 공기청정기 등 3종

  • 국내외 AI 플랫폼과 협업 확대

코웨이의 '카카오홈' 연동 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에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연동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등 3종이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이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도 카카오홈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 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을 켜고 끄는 것뿐 아니라 풍량 조절, 실내 공기질 상태 확인 등의 세부 명령도 수행이 가능하다. 주요 음성 인식은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강풍으로 해줘', '거실 공기 상태 어때?' 등이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홈과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으로도 동작 제어가 가능하다.

김세용 코웨이 상품전략부문장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외 대표 인공지능(AI) 플랫폼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공기청정기 최초로 아마존의 AI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에서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및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AI 스피커 '구글 홈'을 연동한 공기청정기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및 해외 환경가전업계의 혁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