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성(性) 인지 감수성 뮤지컬’기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08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8개교 선정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학생들의 성 인지 감수성을 신장하고 건강한 학교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성 인지 감수성 뮤지컬’을 기획하고 각 급 학교에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기획한 성 인지 감수성 뮤지컬 「답답한 노답 해결사 BJ 노노」는 인천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학사 전남숙), 뮤지컬 제작자, 초·중·고등학교 교사가 협의하여 제작한 작품으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성 인지 감수성 뮤지컬 공연 지원 사업에 신청한 학교 중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취약학교를 우선 지원하여 38개교를 선정했다. 공연은 이번달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9일에 열리는 성 인권 역량 강화를 통한 스쿨 미투 예방 및 재발 방지 학교 관리자 · 교육전문직원 연수에서 현재 학생들의 성 인지 및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성인지뮤지컬[사진=인천시교육청]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뮤지컬이 정말 재미있었고 성 인지 감수성의 의미를 잘 알게되었다” “앞으로는 다른 사람의 성 인지를 이해해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며 “앞으로도 이런 경험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의 일상이나 관심사를 주제로 하여 공감할 수 있었다” “직접 찾아오는 교육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됨을 느꼈다. 앞했하였다.

한광희 평생교육체육과장은 “2018년도 사업을 평가하고 보완하여 2019년 사업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의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