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신 기자의 30초 경제학] 반려견 해외이동 해주면 이런 혜택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11-05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임애신 기자]


아동들이 다른 나라로 입양을 가듯이 반려견도 해외입양을 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널린 게 개인데 비행기까지 태워서 보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시스템상 유기견이 많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이 중 장애가 있거나 대형견일 경우 새로운 가족을 찾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반면, 미국·캐나다 등에선 반려동물에 대한 의식과 문화가 성숙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반려견을 가족을 받아들이는 데 있어 장애나 크기 등은 큰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족을 잃어버렸거나, 버림당했거나, 유기견으로부터 태어난 유기견 2세들을 해외로 입양 보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를 이동봉사라고 부릅니다. 해외입양이 확정된 반려견을 데리고 출국해 현지공항에 도착하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잠시의 수고가 유기견들에게 제2의 삶을 선물해주는 셈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뉴욕·LA·샌프란시스코·시애틀·시카고·하와이에 탑승하는 동물권단체 '케어' 이동봉사자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체크인할 때 지정 카운터에서 빠르게 수속을 밟을 수 있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위탁 수하물 1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동봉사를 통해 입양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항공사만이 할 수 있는 최적의 사회적 배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