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UAE파병 아크부대와 자매결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11-05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EB하나은행은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되어 있는 대한민국 육군 UAE군사훈련 협력단(아크부대)과 국고금 관리 및 각종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체결 후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지점장(왼쪽)과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이 국내 은행 최초로 해외 파병부대와의 국고금거래를 시작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된 대한민국 육군 UAE군사훈련 협력단(아크부대)과 국고금 관리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자매결연은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 지점장과 아크부대 장병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크부대는 2011년 1진 파병 이후 이달 현재 14진이 임무수행 중이다. 폭염과 모래폭풍을 극복하며 사막지역 전술훈련, 고공강하, 대테러 작전, 해상침투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작전능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UAE와의 양국협력 및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UAE에 진출한 국내은행 중 유일하게 AED(아랍에미리트 현지 통화) 예금과 송금 업무가 가능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이날 해외 오지에 파병돼 국위 선양을 위해 힘쓰고 있는 파병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부금 미화 3만달러도 기탁했다.

노영준 지점장은 "국내 은행 최초로 해외 파병부대와의 국고금거래를 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또한 무거운 책임도 느낀다"며 "부대의 자금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뜨거운 중동의 태양 아래 국위선양을 위해 땀흘리는 장병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