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2018년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05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일자리 확대 기회 마련

사회적기업과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2018년 인천국제공항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 창출) 일자리경진대회가 진행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CSV)를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고,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인천지부와 (사)홍익경제연구소가 주관, 인천시가 후원하게 되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 할 수 있는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년간 30여팀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해 왔다.

신청접수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3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이며, 참가자격은 인천, 서울, 경기지역에 주소를 두고 일자리창출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사회적경제기업, 청년(만18세∼39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지원 분야와 청년창업지원 분야로 청년일자리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모델 발굴, 육성 지원단계로 사업이 전개된다.

심사는 서면심사와 심층면접, 대면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을 선정하고, 기본사업비 지원(1천만원 내외)외 추가사업비 (사업성장 가능성을 고려 최대 5천만원 ⇒ 기본사업비 포함)등 총액 3억3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또한 사업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경영지원을 위한 담임(전문)멘토, 교육 등 엑셀러레이팅 등이 지원된다.

참가접수는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며,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