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 나쁨…미세먼지 마스크 선택 요령은? KF80·KF94·KF99 확인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1-05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4일 서울 남산 N타워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에 미세먼지가 드리워져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월요일인 5일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 지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충청권·호남권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이에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황사용 마스크를 챙겨야 한다.

허가된 보건용 마스크를 구입하려면 제품 포장에서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 △KF94 △KF99 등의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KF80 마스크는 평균 0.6㎛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다. KF94와 KF99 제품은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다.

KF 문자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는 더 크지만, 숨쉬기가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다.

최근 코 안에 넣어 코로 흡입되는 입자를 차단하는 일명 '코마스크'는 코, 입 등 전체적인 호흡기를 보호할 수 없고 의약외품은 아니다.

보건용 마스크는 세탁하면 모양이 변형돼 기능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세탁하지 않고 사용해야 한다.

일반형이나 배기밸브형은 먼지나 세균에 오염돼 있을 수 있으므로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필터교체형과 필터교체·배기밸브형은 필터 교체 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