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 "미국 ECC, EG 공장 가동 한두달 앞당길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8-10-31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31일 서울 중구 롯데서울호텔서 열린 제10회 '화학 산업의 날' 행사 마치고 밝혀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 [사진=롯데케미칼]


"미국에 짓고 있는 ECC(에탄분해설비)의 EG공장을 조기 가동해 예정보다 한두달 빨리 생산할 계획이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이 31일 서울 중구 롯데서울호텔에서 열린 제10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ECC는 미국 셰일 가스 부산물을 분해해 '석유화학의 쌀'로 알려진 에틸렌을 생산하는 설비다.

김 사장은 "ECC 기계적 준공은 올해 안에 완료된다"며 "미국산 에틸렌 가격이 저렴해 현재 EG 공장만 조기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하반기,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짓고 있는 ECC 완공을 앞두고 있다. 현재 대산, 여수 공장에서 '석유화학의 쌀'로 알려진 에틸렌을 연산 210만톤가량 생산하고 있는 롯데케미칼은 ECC가 완공될 경우 향후 연산 450만톤에 달하는 에틸렌 생산능력(글로벌 기업 7위 수준)을 보유할 전망이다.

한편, 김 사장은 지난 2월 신동빈 롯데 회장이 구속된 후 중단된 인도네시아 유화단지 건설사업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신 회장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것"이라며 "사업 재개를 위해 투자 금액 등 여러 사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롯데케미칼의 자회사 롯데케미칼 타이탄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반텐주에 NCC(나프타분해시설)을 짓는 것으로 올해 초 부지매입 단계에서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