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기업․스타트업 육성 속도 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31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양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청년오피스 A-Pro에 참여할 10개 기업을 선정해 사무 공간, 편의시설, 사업화 바우처 등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청년오피스 A-Pro는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5년 이하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밀착형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오피스 A-Pro는‘안양(Anyang)의 A와 목표달성을 향한 진전(Progress)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주목받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았다.

청년기업․스타트업 육성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더벤처스와 함께 투자유치와 고용창출을 목표로 입주사의 사업화 단계를 진단하고 초기기업에게 필요한 멘토링, IR컨설팅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입주한 스타트업간 협업과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정기 세미나 및 네트워킹을 운영하며, 육성 프로그램 종료되는 12월, A-pro1기 최종 데모데이를 개최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팀에게 최대 2년까지 무료공간이용 특전을 제공한다.

최대호 시장은 “초기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지원 정책을 마련해 청년들이 꿈을 펼치고 마음껏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