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9년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공주)김환일 기자
입력 2018-10-30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돌봄・치유농장 등에 사회적농업 프로그램 운영비 및 네트워크 구축비 지원

 

공주시청 전경[사진=공주시 제공]

충남 공주시가 취약계층의 자활과 고용을 유도해 사회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2019년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대상은 사회적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농촌지역 소재 조직으로 농업법인, 사회적경제조직, 민법에 따른 법인‧조합, 상법에 따른 회사 등 조직형태가 법인이거나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지원은 △농업을 통한 장애인 재활, 직업훈련, 고령자 돌봄 등 사회적농업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 자재비, 교통비 △사회적농업 농가가 인근 읍‧면 농가 또는 지역의 학교‧보건소‧복지관 등 다양한 주체와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 네트워크 구축비 △취약계층의 안전・휴식시설 등의 개보수비를 최대 6천만원까지 가능하다.

다만, 유사한 국비・지방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거나 선정 예정인 곳은 제외되며, 국가・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의 위탁사업을 수주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사업 희망자는 11월 5일까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및 구비서류를 첨부해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정유통과에 제출하면 된다.

정광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 농업・농촌사회에 잠재된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회 통합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