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롯데, 창업도약패키지 기업 판로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10-30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업기업, 대기업 인프라 활용

(왼쪽부터)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이사,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이화정 247코리아 대표(창업기업), 선우영 롭스 대표이사,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 [사진=중소벤처기업부]

롯데가 정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을 받는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30일 롯데그룹(롯데유통 BU)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런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등 14개 롯데유통 계열사들은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약기 창업기업에 유통망을 제공하고, 이에 들어가는 비용(3억원)도 일부 부담할 계획이다. 

롯데는 국내외 상품기획자(MD), 고객평가단 등 모두 270여명이 참여해 창업기업 중 국내·외 판촉전과 롯데유통 채널에 입점할 150개 내외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중기부와 롯데는 이런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이 국내 대형유통 채널에 입점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증대를 통한 성장의 교두보 확보와 일자리 창출에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성승호 창업진흥원 본부장은 "창업기업이 판로와 마케팅 등 어려움을 대기업 인프라를 활용해 극복할 수 있도록 신규채널을 끊임없이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