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해림시★에서 온 그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허희만 기자
입력 2018-10-29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 군 방문

해림시 실험소학교 학생들 방문 기념 간담회 장면[사진=홍성군제공]


홍성군은 지난 26일 중국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교장 장강철) 학생 27명과 교장·교사 5명 등 총 32명이 홍성군청을 방문해 환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해림시 학생들의 군청 방문 환영행사는 기념선물과 감사패 교환 및 기념촬영, 그리고 여하정 및 홍주성 역사박물관을 견학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는 김좌진 장군이 민족교육의 중흥을 위해 중국 헤이룽장성에 설립한 학교로, 김좌진 장군이 설립한 호명학교의 뒤를 잇는 홍성의 갈산초등학교와 역사적 공감대를 가지고 있는 학교이기도 하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홍성군은 지난 2013년부터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매년 홍성군 초등학교 학생들과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이 상호방문 및 교환학습을 실시하는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홍성군 관내 초등학교 25명의 학생들이 먼저 해림시를 방문하여 김좌진 장군의 독립발자취를 탐방하고 왔다.

이번 해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의 한국방문은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홍성군청과 홍성교육지원청 방문, 홍성군 초등학생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롯데월드 체험 등을 통한 한국문화 탐방 등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김좌진 장군의 독립정신을 함양하고 양 지역 학생 간 교류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학부모 및 학생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가 높은 행사인 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더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준비에 더욱 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석환 홍성군수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해림시를 방문해 그동안의 우호관계를 바탕으로 자매결연 체결과 교류확대를 위해 만남을 갖고 올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