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페어 코리아' 폐막...20억6천4백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10-28 0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만 9천여 명 참관하며 국내 최대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명성 재확인"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주최한 2018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가 6만 9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27일 막을 내렸다.

지난 24일부터 나흘 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전국 840개 중소기업, 1210개 부스가 참가해 747개사 860명의 해외바이어와 8537건, 20억6천4백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83개 기업 424명의 국내 구매담당자와 2022건, 982억원 규모의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해외 바이어들과 국내 구매담당자들은 전시장을 돌며 관심 있는 제품을 발견하면 현장에서 즉시 1:1 상담을 가졌다.

스텐포드, 하버드 등 해외 유명 대학에 탄산분필을 수출하는 포천시 소재 장애인기업인 ㈜세종몰은 지난 5월 열린 2018 G-FAIR 뭄바이에서 만난 클래식 인터내셔널사와 이번에 다시 만나 초도물량 1만 달러 규모의 계약 성과를 거뒀다. 양 사는 앞으로 인도 학교에 분필과 기타 문구류를 판매하는 방안을 놓고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경기도 제공]


김해시 소재 인팩글로벌(주)은 회수용 컨테이너 포장상자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현장에서 샘플을 구매한 중국 충칭 A사 바이어와 300백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또 치즈를 생산하는 청년기업인 원주시 소재 ㈜단미푸드는 올해 처음 지페어 코리아에 참가했음에도 일본 동경에 위치한 해피(HAPPY)식품과 2천 달러 상당의 초도물량 계약을 했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 생산업체인 파주시 소재 ‘씨마’는 자사 제품을 G홈쇼핑 사은제품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놓고, 양주시 소재 가스그릴 생산업체인 ‘㈜월드코리아’ 역시 홈쇼핑 진출 방안을 놓고 협의 하기로 했다.

올해 21회를 맞은 지페어코리아는 ‘MORE THAN GOODS(제품 그 이상의)’ 슬로건에 맞춰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2018 장애인기업 FAIR’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연계 행사를 공동 개최했으며, 참가기업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특별관으로 마련된 E-커머스관에서는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온라인유통망 관계자들이 참여, 온라인 입점 컨설팅을 진행했고, 실시간 방송을 통해 참가기업 제품 홍보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박신환 경기도 경제노동실장은 “지페어 코리아에 참가한 중소기업이 이번 한 번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판매를 늘리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면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 중소기업에 희망을 주는 세계적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