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우리집AI로 우리아이 영어실력 키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10-2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어 대화로 공부할 수 있는 ‘YBM 영어말하기’ 출시

LG유플러스는 29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 대화로 공부할 수 있는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9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 대화로 공부할 수 있는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및 ‘프렌즈+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 가능하며, 7~10세 아이들에 맞춰 수준 별로 구성된 141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과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포함된 필수 영문장 300개를 배울 수 있다.

특히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에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아이들 음성에 최적화된 영어인식 기술이 탑재됐다. 영어 대화를 나누는 도중에 틀린 단어나 문장이 있으면 아이들이 다시 대답해 볼 수 있도록 정확하게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자소리’를 들려주고 “What’s this?”라는 질문에 “lion”이라고 말하면 “그건 사자야~ 라고 말할 땐 It’s ~로 시작해보세요”와 같이 올바른 영어 문장을 지도해준다. 뿐만 아니라 틀린 단어로 답하면 “혹시 이 단어가 어려웠나요? 사자는 영어로 lion 이에요~”처럼 아이의 답을 듣고 틀린 단어도 가르쳐준다.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의 영어 학습 훈련법은 지난달 1일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AI스피커에서 제공되는 영어 교육 서비스로는 최초이다.

또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경쾌한 비트소리와 “I have a dog”라고 하면 짖는 소리와 같은 효과음도 들려줘 ‘놀이’ 하듯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아울러 부모들을 위한 ‘YBM영어 for LG유플러스’ 앱도 제공된다. 앱에서 ebook 교재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매일 진행되는 아이들의 학습 진도와 성적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날의 핵심 내용이 요약된 ‘코칭카드’와 YBM ECC 송도캠퍼스 선생님의 꿀팁영상도 제공해 교육 지도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의 무료 체험 이벤트를 11월말까지 진행한다. 12월부터는 월 요금 49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상무)은 “U+우리집AI 고객이라면 우리 아이들이 집에서 언제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며 “11월에는 YBM ECC어학원과 연계한 영어 교육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