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위투 사이판 강타, 현장 모습 보니…"경비행기 담장에 아슬아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10-27 0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괌 현지 매체인 26일(현지시간) 공개

[사진=포스트괌POSTGUAM) 캡쳐]



제26호 태풍 '위투'가 지난 25일 사이판을 강타하면서 현지 공항이 폐쇄된 가운데, 태풍 '위투'의 위력이 상담했음을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됐다.

괌 현지 매체인 '포스트괌(POSTGUAM)'은 26일(현지시간) "위투가 사이판 공항을 휩쓸었다"며 당시 피해 상황이 담긴 사진을 보도했다.

포트스괌이 독자로부터 제공받은 사진에 따르면 사진 속 경비행기는 동체 곳곳이 찢어져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심하게 파손된 채 사이판 국제공항 철망 담장에 걸려있다.

이외에도 사이판 공항 내 여객 서비스 카운터의 천장이 무너져 난장판이 된 모습, 강철로 된 공항 주차장 지붕 일부가 무너져 내린 모습 등 위투의 위력을 짐작게 하는 사진 등도 함께 공개됐다.

현재 위투의 여파로 사이판공항 건물 일부가 파손되고 활주로에 장애물이 흩어져 있어 항공기 이착륙이 불가능한 상태로, 사이판 당국은 사이판 공항을 전면 폐쇄한 상태다. 

미 연방재난방지청(FEMA) 당국자는 "사이판 공항 활주로의 잔해를 제거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며 "우리는 해안 경비대 등 긴급물자를 실어나를 수 있는 많은 인력이 있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사이판과 티니안의 피해 상황과 관련해 대부분 위성 전화를 통해 통신이 이루어졌다며, 아직 정확한 피해 규모는 집계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외교부는 이날 "지난 26일 관계기간과 사이판 체류중인 우리 교민 및 관광객 지원을 위한 긴급대책회의에 따라, 사이판 공항 재개가 늦어질 경우 27일 군 수송기 1대 파견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포스트괌(POSTGUAM)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