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현대백화점면세점-UPI, 전략적 제휴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8-10-24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이사와 박미령 UPI 동북아지역 총괄대표, 김영호 신한카드 부사장이 24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현대백화점면세점, UPI(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와 함께 24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와 박미령 UPI 동북아지역 총괄대표, 김영호 신한카드 부사장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제휴로 중국 방문객을 포함한 해외 유니온페이카드 고객들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가맹점 결제 인프라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가맹점 전표 매입 및 정산 업무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3사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QR코드 및 NFC 방식의 퀵패스 등 UPI의 새로운 지불결제 기술을 도입해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적용키로 했다.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현대백화점면세점과의 내국인 대상 마케팅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한국 내 해외발행 유니온페이카드의 매입 관련 신규 수익을 창출하고, 현대백화점면세점을 통한 이용액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면세점 매출 증대와 더불어 향후 국내 면세점과 백화점의 UPI 매입시장 공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3사가 가진 역량을 활용하고 협력해 고객 편의성 제고 및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