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사랑 전하는 고양시의원들 수화 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10-24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들이 고양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2018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행사에 참여해 수화 공연을 했다고 24일밝혔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 애쓴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각종 축하공연, 장기자랑, 세계음식체험 등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 시의원들은 ‘손으로 전하는 사랑’이란 공연팀으로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았던 수화 솜씨를 선보였다.

농아인의 마음을 헤아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고양시의회 시의원들이 결성한 ‘손으로 전하는 사랑’ 수화동아리는 농아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결성하여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틈틈이 수화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윤승 의장은 “수화 공연을 통해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수화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 했으면 좋겠다”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윤승 의장, 조현숙, 김효금, 문재호, 강경자, 김해련, 김덕심, 이해림 의원 등이 참여하여 수화 공연을 펼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