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1/4문화권, 이슬람문화의 새로운 이해수강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8-10-23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주희망도서관, 야간문화프로그램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 양주희망도서관은 직장인과 낮 시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인문학강좌인 ‘지구촌1/4문화권, 이슬람문화의 새로운 이해’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총 4차시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지구촌 4분의 1에 육박하는 이슬람 문화권은 17억5000만명((Pew Research Center, 2017)에 이르는 이슬람 인구와 57개국의 유엔 가입 이슬람 국가 등 세계 최대 단일문화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슬람문화에 대해 단편적이고 편견적 시선으로 보고 있다.

이에 희망도서관은 30여 년간 이슬람문화에 대해 연구하며 이슬람 관련 책을 72권이나 저술 한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특훈교수이자 역사학 박사인 이희수 교수를 초청, 중동-오리엔트 세계와 이슬람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양주희망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하면 되며 강연 진행 중에도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대중의 중동이나 이슬람문화에 대한 이해는 유대중심의 언론과 학문적 자료 중심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었던 지적 편식과 정보편증으로 다소 단편적”이라며 “이번 강연을 계기로 중동-오리엔트 세계와 이슬람문화를 새롭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