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창업 지원 발 벗고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23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대학 & 창업기관 합동‘창업축제’개최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내달 1일 ‘2018 SUFIA 안산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창업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창업 지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창업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며 신규 창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안산 지역 모든 대학과 창업 지원 기관들이 연합해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가 주최하고 한양대·안산대·경기테크노파크·안산시청년정책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포스트비아이(POST-BI)·신안산대·서울예술대·청년창업사관학교·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특히 안산시청년정책위원회가 합류해 청년들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내실 있는 청년 창업 행사로 준비한다.

1부 개막행사에서는 선배 창업가의 조언을 듣는 ‘나는 이렇게 창업을 했다’와 함께 안산시 창업 지원 정책 소개,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이 실시된다. 2부는 강연과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먼저, 강연은 ‘업계를 선도하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문 컨설턴트와 각 창업 지원 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는 ‘안산시의 창업 정책과 창업 지원 기관 소개’를 내용으로 한다.

마지막 3부 ‘창업 강연 1인 미디어 특강’에서는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1인 미디어 창업 스토리 및 노하우’ 강연을 마련했다.

행사 참가는 청년큐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부대행사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안산시 입주기업 홍보, 채용박람회, 창업마켓 등도 함께 열린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는 지역 내 모든 대학 및 창업 지원 기관과 협력해 창업벨트를 구축했고, 민간의 우수한 자원들과 효율적으로 연계해 창업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번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안산을 만들어가는 출발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