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 김성수 중학교 동창생 "특징 없을 정도 너무 평범" "이상행동 보인 적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0-23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창시절 정신적 문제 없었다' 증언

[사진=연합뉴스]


'강서구 PC방 살인' 피의자 김성수의 중학교 동창생이 그에 대해 언급했다.

23일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김성수와 같은 중학교를 졸업한 A씨는 "당시 폭력적인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는데 언론 보도에 깜짝 놀랐다. 친했던 사이가 아니라 기억나지는 않지만 평소 조용히 학교를 다닌 탓에 큰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다"면서 장난을 치면 부끄러워했던 모습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이어 "학창 시절 모습만 돌이켜보면 끔찍한 범행을 저지를 것이라고 상상도 하지 못했다. 실제로 우울증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상행동을 보인 적은 없었다. 혼자만의 생각이 조금 많았던 것 같지만 특이한 점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같은 반이었던 다른 동창생 역시 "특징을 잡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평범해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말수도 적은 편이라 대화도 몇 마디 못 나눴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그로 인해 괴롭힘을 당하는 일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동창생들의 발언과는 달리 김성수 측은 '우울증으로 약을 복용했다'며 심신미약이라며 진단서를 제출했다. 이에 경찰은 김성수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송해 정신감정을 받게 된다. 

앞서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김성수는 아르바이트생인 신씨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흉기를 휘둘러 살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