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에스지산업개발(주),'을왕산 IFUS HILL 개발' 사업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0-22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민국의 영화․문화․컨텐츠 제작의 중심지 ‘아이퍼스 힐’ 조성사업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22일 지난 9월 ‘을왕산 개발 사업제안 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스지산업개발(주)와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을왕산 개발 사업은 2차례 공모가 무산되어 지난 2월에 경제자유구역에서 해제되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최근 재공모했었다.

인천경제청과 에스지산업개발(주)는 상호 협력하여 내년 6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에 을왕산 일원을 경제자유구역으로 재지정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 ‘을왕산 IFUS(Incheon Film United Studio) HILL(Hallyu Imagine Leisure Landmark) 개발사업’은 을왕산 일대 80만7733㎡에 2024년까지 총사업비 2300억원을 투자하여 대한민국의 영화․문화․컨텐츠 제작의 중심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사업은 향후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제자유구역 지정 개발계획 수립 협의과정에서 사업계획은 변경될 수 있다.

경제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훼손된 을왕산 복구와 더불어 1천만명의 인천공항 환승객을 유인할 수 있는 드라마․영화․K-POP 등 다양한 테마가 잘 어우러진 문화관광단지 조성으로 국내외 관광객 집객,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인천의 브랜드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협약 체결로 을왕산 일대 개발이 정상궤도에 올랐다”며 “사업 추진을 위한 경제자유구역개발계획 수립 및 지구 지정 절차 등을 신속히 진행하여 2020년 하반기 착공하여 2024년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