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26일 장성급회담 개최…남·북·유엔사, 오늘 판문점서 2차 회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10-22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북 군사실무회담 사진 [국방부 제공남부]


'9·19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9·19 군사합의)에 명시된 남북 장성급군사회담이 26일 오전 10시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열린다. 

22일 국방부에 따르면 우리 측에서는 수석대표인 국방부 대북정책관 김도균 소장 등 총 5명이, 북측은 단장인 안익산 중장(우리측 소장급) 등 5명이 각각 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회담에서는 9·19 군사합의 이행 관련 중간 평가와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우선 협의하고, 남북군사공동위원회 구성·운영 방안과 한강(임진강) 하구 공동조사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국방부 당국자는 "이번 회담은 우리 측이 전통문을 통해 남북장성급군사회담 개최를 제의하였고, 북측이 이에 호응함에 따라 열리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9·19 군사합의'가 계획대로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남북군사당국과 유엔군사령부는 오늘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지역 ‘자유의 집’에서 ‘남·북·유엔사 3자 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키로 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지뢰제거 작업현황을 확인·평가하고, 화기·초소 철수 일정 및 경계근무 인원 조정방안과 향후 공동검증 추진계획 등에 대한 실무적 문제를 협의할 것이라고 국방부 당국자는 전했다.

남·북·유엔사 대표단은 지난 16일 열린 제1차 회의와 동일한 인원이 참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회의에서 각 측은 이달 1일부터 진행된 JSA에서의 지뢰제거 작업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