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백' 장기 흥행 돌입…열혈 매니아층 '쓰백러' 자체 홍보·이벤트로 응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10-22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미쓰백' 메인 포스터]

영화 '미쓰백'이 열혈 팬덤을 양산해내며 자체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힘입어 개봉 2주차 누적관객수 45만 2573명을 기록, 본격적인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미쓰백'(감독 이지원)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 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감성드라마다.

영화는 개봉 이후 상영관 열세에도 불구하고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 열혈 매니아 층을 양산해내며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일명 ‘쓰백러’로 불리는 이들은 트위터 등에서 '미쓰백' 예매권 선물 이벤트부터 실제 영화 관람을 하지는 못하지만 예매를 통해 예매율과 관객수에 일조하는 영혼 보내기 운동, 단체 관람 상영 주최까지 펼치고 있는 것.

이들은 “24시간 미쓰백 얘기 꾸준히 하는 분 많았으면 좋겠다. 왜냐면 요즘의 내 관심사 미쓰백 뿐이니까”(트위터_je***), “미쓰백 대관해서 편하게 울면서 보고 싶어”(트위터_ki***), “미쓰백 봤음 내가 이렇게 잘 우는 사람이 아닌데”(트위터_VC***), “미쓰백 2차 뛰었지만 단점 뽑아보라고 하면 여운땜에 엔딩크레딧 올라가는데도 혼자 왕왕 운다는거”(트위터_ji***), “미쓰백 상영 스케줄에 맞춰 하루 일과를 짰다”(트위터_99***) 등 열성적인 반응을 보이며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미쓰백'의 주역 한지민과 김시아, 권소현은 SNS를 통해 미공개 스틸까지 공개하며 팬들의 열성적인 호응에 화답하기도 했다.

한편, '미쓰백'은 이들이 SNS상에서 이어온 입소문 열풍과 함께 자발적인 예매 독려, 상영관 확대 요구 등 열띤 응원에 힘입어 흥행 역주행을 이뤄낸 것은 물론, 상영관수 증가, 개봉주 주말 대비 상승한 2주차 주말 좌석판매율, CGV 골든 에그 지수 95%, 네이버 관람객 평점 9.31(10월 21일 기준)으로 상영작 관람객 평점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