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홀딱바나나, ‘발칙한 한글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8-10-19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홀딱바나나]

[홀딱바나나]

[홀딱바나나]

[홀딱바나나]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와이어 [홀딱바나나]

커플들을 위한 문화 컨텐츠 제작소 ‘홀딱바나나’가 총 상금 100만원을 걸고 제1회 ‘발칙한 한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발칙한 한글 공모전’은 성과 관련된 단어를 순 우리말로 만드는 한글 공모전이다. 이후에도 성과 관련된 외래어나 은어를 대체할만한 단어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26일까지 발칙한 한글 공모전 사이트에서 접수를 받는다. 사이트에서는 다른 참가자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1등에게는 상금 50만원, 2등에게는 제주도 2박3일 숙박권, 우수상과 입상 당선자에게는 홀딱바나나의 발칙한 상품을 제공한다.

심사 기준은 대중에게 널리 쓰일 수 있으며 말하고 이해하기 쉬운 한글 단어로 최종 심사 결과는 30일 발칙한 한글 공모전 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주최한 홀딱바나나는 커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커플 어플리케이션이다. 

박민경 홀딱바나나 대표는 “우리는 성매매, 음란물과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에 성에 대해 대화하는 것이 더욱 힘들다”라며 “발칙한 한글 공모전을 통해 밝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리말이 나오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박대표는 “언어는 문화를 이루는 사람들간의 대표적인 약속이다. 건강한 성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실제로 언어를 쓰는 사람들이 단어를 함께 만들고 사용해 나간다면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