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본부, '2018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10-17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울산, 경남 어르신 13개팀 참가, "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

17일 창원KBS홀에서 열린 '2018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건보공단 부산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17일 창원 KBS홀에서 경남지역 어르신 600명이 참석하신 가운데'2018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 를 개최했다.

부산지역본부는 매년 부산, 울산, 경남지역 560여 개 경로당과 28개 야외공원 등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00여 명의 전문운동강사를 파견해 신체기능 저하 방지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유지를 목적으로 어르신들에게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중 우수한 시설 13개팀이 참가해 '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그동안 경로당에서 배우고 익힌 건강운동 발표공연과 함께 초청가수 축하 공연 등 다양하고 볼거리 있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발표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이기호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 노인지도자 대학장 등 지역인사들이 참석했다.

오동석 본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활동이 사회 전반에 중요한 의미가 있음을 강조하며 우리 공단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 노력을 할 것이다. 또한 공평한 보험료 부과와 함께 아프실 때도 치료비 걱정없이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보험 혜택을 늘려가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