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화성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8-10-16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개발지역 일대 들어서...총 2666가구 브랜드 대단지

경기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일대에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는 약 37만6000㎡ 규모의 병점복합타운은 다양한 사업과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화성시 서부권역의 중심지로 바뀌고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상업·업무지구와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로 개발의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주변에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주민들은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에 있는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도 있다.

단지 인근에는 풍부한 녹지와 근린공원, 체육시설도 들어서 있다.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융건릉, 독성산 등이 인접해 있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골프연습장이 있는 화산체육공원과 남수원CC도 인접해 있어 가까운 곳에서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편리한 교통 환경도 갖추고 있다. 병점역을 걸어서 갈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와 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에 따르면 병점역 급행 열차 운행횟수도 증편될 예정이다.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도 단지도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이 쉽다.

이 단지는 총 2666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로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들어선다. 단지 내부는 보육특화 단지로 조성해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과 어린이집,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다.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판상형(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태안로 157에 들어설 예정이며, 현재 병점동 374-5번지 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