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평생학습 축제 개최 다양한 기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10-16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양시 평생학습 한 눈에 담다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피어나는 학습, 만개하는 인생’을 주제로 ‘2018년 고양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이달 한 달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고양시 학습공감의 달’ 캠페인 실시와 함께한다. 평생학습을 통해 자아실현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새기고 완성된 성과물을 공유하는 학습문화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단순 체험장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닌, 기관 단체(동아리)를 소개하는 홍보관으로 이뤄지며 행사 중간 부스 참여 단체(동아리)를 홍보할 수 있는 ‘부스 홍보 3분 스피치 타임’을 진행한다.

‘주제관Ⅰ’에서는 고양시 지역평생교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평생학습카페와 행복학습센터, 행복학습정원사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주제관Ⅱ’에서는 시와 교육청이 연계 추진하는 혁신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홍보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무대 공연은 평생학습을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발표할 수 있는 장으로 연극, 노래, 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11개 팀이 공연을 펼친다. 행사 참여자와 관람객의 즐거움을 배가 시킬 수 있도록 시에서 활동하는 마술공연, 뮤지컬 공연단과 함께 가수들의 초청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 다양한 부스체험과 포토존 운영 및 배움이 시기를 놓치신 어르신들을 위한 문해교육사업 성과 전시회 등을 함께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축제를 통해 고양시의 평생학습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깊어가는 가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축제에 참여해 이를 계기로 새로운 배움 여행길을 떠나 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