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축제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안)홍석민 기자
입력 2018-10-16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5회에 걸쳐 축제기획 등 교육

군은 지난 15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 제3강의실에서 군관계자, 수강생, 강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축제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사진은 개강식 모습[사진=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이 지역축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축제전문가 양성에 발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15일 태안군교육문화센터 제3강의실에서 군관계자, 수강생, 강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축제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태안군 축제전문가 양성과정’은 축제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함양 및 기획·운용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설됐다.

10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축제기획과 운영에 관련한 이론·실습교육을 병행하고, 현장전문가 강좌로 수강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축제기획 첫걸음 △우리지역 자원으로 축제만들기 △축제비용과 수익 △친절하고 안전한 축제만들기 △축제마케팅 실제 △축제기획 및 경영실무 △지역축제 성공사례 등이다.

교육은 전액무료로 진행되며 전 과정을 출석한 자에 한해 수료증이 수여되고, 기획 우수자에게는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 축제분야 종사자의 전문성을 키우고 축제와 지역의 상생방안을 모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축제의 차별화와 내실화 등 내적인 역량 강화에 힘써 관광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