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금호건설, 경기 광주 최초 주상복합 '광주 금호 리첸시아' 분양

강승훈 기자입력 : 2018-10-16 10:51수정 : 2018-10-16 11:01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 447가구… 교육환경 우수

['광주 금호 리첸시아' 투시도]

금호건설이 경기도 광주에서 최초 주상복합아파트인 '광주 금호 리첸시아'를 10월 선보인다.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이자 원도심인 경안동에서 17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 동에 총 447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0~82㎡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지역 내 최고층인 25층 높이로 조망권이 우수하다.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4Bay와 수납공간이 특화된 3bay 등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경기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특화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여가공간 및 주민쉼터, 야외 운동시설을 갖춘 초록마당, 휴게마당 등이 마련된다. 피트니스와 GX클럽도 단지 안에 제공된다.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경기광주역 이용 시 판교역까지는 13분대에 닿는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에 3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도권과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원활하다. 중부고속도로, 장지IC, 태전JC 등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상설시장 부지는 경안동 도심 중심상권 입지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에 경안동 우체국,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 등도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도보 3분 거리에 광주초교, 광주중이 위치해 있다. 중앙고, 광주시립 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가까이에 있다.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 청석공원, 마름산, 국수봉도 멀지 않다.

특히 단지 내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총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3번지(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관내 최고층인 25층으로 지어져 무엇보다 조망권이 우수하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에 펜트하우스, 복층형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