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에 신상 공개된 보육교사 투신…"억울함 풀어달라" 靑 국민청원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10-16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씨, 어린이집 나들이 행사 때 원생 한명 밀친 혐의로 경찰에 신고된 상태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아동학대 가해자로 몰린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5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새벽 2시 50분쯤 경기 김포시 한 아파트 앞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 A(37)씨가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경찰이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A씨는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서 스스로 뛰어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내가 다 짊어지고 갈 테니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 어린이집과 교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 달라. 미안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겼다.

앞서 A씨는 11일 자신이 일하는 인천 서구 한 어린이집 나들이 행사 때 원생 한명을 밀친 혐의로 경찰에 신고된 상태였다. 당시 한 시민은 "특정 어린이집 조끼를 입고 있는 보육교사가 축제장에서 원생을 밀쳤다. 아동 학대인 것 같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후 인천과 김포 지역 인터넷 맘 카페에는 A씨를 성토하는 글이 올라왔고 그의 실명과 어린이집 이름까지 함께 공개됐다.

A씨가 숨진 사실이 알려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A씨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사실상 아동학대가 아니”라며 "부모와 오해도 풀었으나 신상털기와 악성 댓글로 목숨을 버렸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자는 "맘카페에서 고인에 대한 사과나 사건에 대한 반성없이 관련 글이 올라오면 삭제하기 바쁘고 글 작성자를 강퇴했다"고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맘카페에 올라온 당시 A씨와 관련된 글들에 대해 수사하고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