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신상털기 또 30대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살로 몰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0-16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동학대의심 인천지역 보육교사 끝내 아파트서 투신

아동 학대 의심을 받고 인터넷 카페에 신상이 공개된 30대 어린이집 교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른바 신상털기가 또 한 생명을 자살로 몰아간 것이다.

지난13일 오전 2시 50분쯤 경기도 김포의 한 아파트 앞에서 인천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37)가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한 김포경찰서가 엘리베이터 CCTV 등을 확인한 결과, A씨가 자신이 사는 이 아파트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A씨 옆에는 '내가 다 짊어지고 갈 테니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며 '어린이집과 교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 달라. 미안하다'는 내용의 글도 발견됐다.

A씨는 지난11일 자신이 일하는 인천의 한 어린이집 나들이 행사 당시 한 시민이 "특정 어린이집 조끼를 입고 있는 보육교사가 축제장에서 원생을 밀쳤다는데 아동 학대인 것 같다"며 경찰에 신고를 당한 상태였다.

이후 A씨에 대한 내용이 입소문을 타는 가운데 인천과 김포 지역 인터넷 맘 카페에 A씨를 성토하는 글이 올라왔고 그의 실명과 어린이집 이름까지 함께 공개돼 논란이 커졌다.

A씨가 숨진 사실이 알려지자 이날 청와대 국민 청원에는 맘카페에 숨진 보육교사의 실명과 어린이집 이름까지나돌았다 며 무분별한 신상 털기를 처벌해달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경찰은 A씨가 의심스럽다는 신고만 받았을뿐 조사가 이뤄지지않아 범죄 혐의점이 밝혀지지 않은 만큼 내사 종결로 사건을 마무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맘 카페에 올라왔다는 신상 정보 공개 글을 확인해보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에 해당하는지를 검토해 수사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