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취재수첩] 불닭볶음면 “환장해요”···K-푸드, 식지 않는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10-08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제과 빼빼로’ 말레이시아 면세점 필수 품목


최근 한국 대중가요(케이팝, K-POP)와 드라마 등의 영향으로 우리 문화를 접한 외국인들이 자연스럽게 ‘한국 먹거리’에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음악과 영상으로 우리나라에 우선 호감을 가졌기 때문에, 음식을 대할 때도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실제로 제품이 맛도 있다면 한국 식품에 대한 호감도는 급상승 합니다. 이에 따라 국내 식품·외식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1년 내내 여름이라는 말레이시아에서는 롯데제과의 초콜릿 과자 ‘빼빼로’가 인기입니다.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프 공항 입국 면세장부터 출국장까지 필수 품목처럼 매대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롯데제과가 빼빼로 하나로 말레이시아에서 올린 매출은 지난해만 35억원에 달했습니다. 

특히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동남아를 휩쓸었다”는 표현이 나올 정도입니다.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은 음식에 강한 향신료를 사용하기도 하고,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여기에 불닭볶음면이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에) 환장한다”고 할 만큼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는 17억명 무슬림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할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식품기업들의 현지 공략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의 한 편의점에 신세계푸드 대박라면과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매대에 진열돼 있다. [사진=(쿠알라룸푸르) 이서우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