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맥그리거, 쓰레기" 로드FC 권아솔 실력은? 日선수에 18초 KO 재조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0-08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로드FC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 전적 21승 9패…지난 2016년 키요시와 무제한급 경기서 패배

2016년 5월 1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XIAOMI ROAD FC 031에서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이 케이지에 주저앉아 있다. 권아솔은 1라운드에서 KO시키겠다며 쿠와바라 키요시와 대결했지만, 오히려 1라운드 18초 만에 본인이 KO 당했다. [사진=로드 FC 제공]


종합격투기 선수 권아솔이 7일 코너 맥그리거를 향해 "너는 끝까지 쓰레기였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권아솔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권아솔은 이날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맥그리거의 UFC 229 메인 이벤트 경기 직후 SNS를 통해 "실력이 없는 건 이미 알고 있었지만 기대하고 본 게 내 잘못"이라며 "종합격투기를 양아치판으로 만들더니 결국 경기 끝에서조차 너의 양아치적인 본 모습을 숨길 수가 없네"라고 밝혔다.

권아솔은 로드 FC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전적 21승 9패를 기록하고 있다. 비단 맥그리거 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이둘희, 최홍만 등 동료 선수를 향한 '광역 도발'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속적인 도발에 결국 2016년 이둘희와의 무제한급 경기가 성사됐으나, 이둘희의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대진이 취소됐다. 결국 권아솔은 로드 FC 31에서 이둘희의 대타로 투입된 일본인 선수 쿠와바라 키요시와 맞붙게 됐다.

경기 전 권아솔보다 상위 체급인 키요시의 우세가 예상됐으나 권아솔은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 당시 권아솔은 "둘희와의 경기를 대비, 생각해 둔 것처럼 그냥 천천히 할 생각이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 막내 동생과 노는 것처럼 가볍게 놀아줄 생각"이라며 "둘희에게 하려던 것을 그대로 하겠다. 여러분들은 키요시를 둘희라고 생각하고 대리만족 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1라운드에서 상대를 KO 시키겠다"던 권아솔의 말과 달리, 정작 경기에서 KO 당한 것은 권아솔이었다.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경기 1라운드에서 키요시의 펀치가 권아솔의 안면에 적중하면서 그대로 다운됐다.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면서 승부는 18초만에 결정됐다.

권아솔은 "후두부를 가격 당했다"며 심판에게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경기 직후 권아솔은 리벤지 매치를 희망했지만, 키요시 측은 이를 거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