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유럽당뇨병학회 참가…신약 연구결과 8건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0-05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 활용 신약후보물질 개발성과 드러나

한미약품 관계자가 지난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54회 유럽당뇨병학회(EASD) 학술대회 중 신약후보물질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제54회 유럽당뇨병학회(EASD) 학술대회에 참가해 신약후보물질 ‘랩스트리플 작용제(LAPSTriple Agonist)’, ‘에페글레나타이드’에 대한 연구결과 총 8건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여러 기전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바이오신약 후보물질로, 현재 1상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비만,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알츠하이머 치매 등 여러 동물모델에서 효과가 확인돼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이 제시됐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지속형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비만 동물 모델에서 경쟁약물 대비 당 조절 및 체중감소 효과,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됐다.

이 물질에는 한미약품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됐다. 랩스커버리는 바이오의약품 약효 주기를 늘려주는 기술이다. 한미약품은 이 기술을 적용해 여러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 후보물질들은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와 얀센에 각각 판권이 넘겨져 상용화를 위한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랩스커버리를 적용한 여러 신약이 연구를 통해 혁신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