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첫 의정연수 '열공'…전문기관 실무기법 배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8-10-05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벤치마킹…식견·안목 넓혀'

경기 의정부시의회가 실시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제8대 의회 첫 의정연수에서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인 정창수 박사(사진 오른쪽 위)가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 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가 시민 눈높이 맞춤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의정연수회를 실시하는 등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고 있다.

시의회는 최근 부산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제8대 의회 첫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전문연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차지연구소 주관 위탁교육으로 진행, 의원들의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에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

시의회는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인 정창수 박사의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창안사항 및 실전사례', 지방자치연구소 교수인 신해룡 박사의 '예산·결산심사는 이렇게 하라'란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최근 부산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제8대 의회 첫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이계옥, 김현주, 최정희, 정선희 의원, 이용린 사무국장, 김연균, 김영숙, 박순자, 김정겸, 오범구, 안지찬, 임호석, 조금석, 구구회 의원.[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또 시의회는 지역특성화사업이 잘 추진된 부산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식견과 안목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체험하고, 용두산공원·부산타워·광복동 등 도시재생사업지를 견학했다. 이어 국제시장과 깡통시장, 자갈치시장 등 현대화사업이 추진된 재래시장도 둘러봤다.

이와함께 해운대 유람선을 타고 수변개발지 등도 견학했다.

안지찬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의원 모두 열정적으로 의정연수에 참여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실무 기법들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공부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