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해오름동맹 R&D 협력사업 ‘첫 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8-10-02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자력 혁신센터 설립...R&D 협력사업의 체계적 추진 기반 마련

2일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열린 '해오름동맹 원자력 혁신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한수원 정재훈 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경주, 울산, 포항시 연합체인 해오름동맹 및 해당 지자체 소재 6개 대학과 함께 울산과학기술원에 ‘해오름동맹 원자력 혁신센터(이하 센터)’를 설립하고 2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등 지자체 관계자, 정무영 울산과학기술원 총장 등 6개 대학(동국대, 위덕대, 울산과기원, 울산대, 포항공대, 한동대)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앞으로 ‘한수원-해오름동맹 R&D 협력사업’을 총괄 운영할 계획이다. ‘한수원-해오름동맹 R&D 협력사업’은 오는 2021년 3월까지 3년간 한수원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사업비를 부담하고 6개 대학이 주관해 원자력 안전성 강화, 신재생, 4차 산업혁명 기술 등 혁신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한수원은 지난 2016년 4월 경주로 본사를 이전한 후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협력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역협력 사업의 하나로 R&D를 통한 지역 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해오름동맹 대학들과 R&D 협력사업을 추진해왔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센터가 지역, 학교, 산업체간 협력의 구심점으로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오름동맹 R&D 협력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