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일 교수 ‘진짜 중국어 입말 패턴’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고봉 기자
입력 2018-10-02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인도 깜짝 놀랄 회화실력 선사할 것”

  • 한국식 중국어 없애기 프로젝트

  • 모든 동영상 강의 무료

얼마전 문광일 교수는 10년 강의 노하우가 담긴 '진짜 중국어 입말 패턴'을 출간했다.[사진=사천천 기자]


“한마디를 해도 자신 있게, 원어민도 놀라는 진짜 회화체를 말할 수 있습니다”

문광일 베이징 UPCHINESE 대표는 1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어를 아무리 오래 공부했어도 우리의 말 한마디에 중국인들은 우리가 한국인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이어 “비록 문법상 오류가 없을지라도 현지인들은 우리가 배운 것처럼 말하지 않는다”며 “사실 일상회화는 어려운 용어보다는 쉽고 간결한 회화체를 적재적소에 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목소리에 힘을 줬다.

문광일 교수는 중국인도 깜짝 놀랄 회화실력을 선물해 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사진=사천천 기자]


문 대표는 “신간 ‘진짜 중국어 입말 패턴’은 회화 쓰리 스텝 과정과 비교충격코너를 통해 학습자의 회화수준을 빠르고 정확하게 끌어 올릴 것”이라며 “수록된 모든 대화 속에서 회화 패턴과 어휘 패턴을 발견하고 동시에 습관처럼 튀어나오는 어색한 표현들을 고치면서 진짜 중국어 말하기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책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세 명의 주인공이 실생활 속에서 보여주는 좌충우돌 청춘 이야기를 통해 테마별 회화를 실감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소설식 중국어 회화 교재’다. 또 현재 베이징 현지에서 전 세계 중국어 학습자에게 중국어를 강의하는 문 대표의 10여년 회화 노하우가 그대로 수록되었고 문 대표가 개발한 ‘충격요법’이라는 교육 방식을 통해 학습자가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회화체를 익히도록 돕는다.

또 기존의 문장 패턴식 학습이 아닌 말투의 습관이라는 특별한 연구자료가 공개되는 특별한 교재이며, 회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어법을 수록해 더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기 위한 필수 어법학습을 가능하게 했다. 교재 내용은 큐알코드를 통해 전 강의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전 강의 음성파일을 무료다운 받을 수 있다.

현재 베이징 대외경제무역대학교 동시통번역학과, 비즈니스중국어학과에서 외국인 교수로 재직중인 문 대표는 CJ, LG, 현대 주재원 중국어 강의 및 국내 대학 중국 연수팀 강의를 맡아서 진행했다. 그는 세계 각지에서 온 유학생들의 중국어 도전기를 직접 목격하면서 쉽게 입을 떼지 못하는 한국인들의 중국어 회화를 위해 책을 집필하게 됐다.

문 대표는 “신간 ‘진짜 중국어 입말 패턴’은 ‘MADE IN CHINA’의 진짜 중국어 입말 패턴만을 담고 있다”며 “중국인들도 깜짝 놀랄 회화실력을 학습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