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숙면 돕는 흑하랑 상추로 만든 ‘새근새근 주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0-01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숙면·숙취 해독·다이어트 기능성 주스 라인업 확대

휴롬 새근새근 주스. [사진=휴롬 제공]


휴롬은 기능성 상추인 흑하랑을 주재료로 만든 ‘새근새근 주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흑하랑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토종종자를 개량해 개발한 기능성 상추로, 락투신 함량이 일반 상추보다 약 124배 이상 높다. 락투신 성분은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키고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진통 완화 효과도 있다. 

휴롬은 지난해 1월 전라남도 농업기술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흑하랑 상추의 재배 기술 및 효능 검증, 주스 완제품 개발까지 1년 6개월 이상을 투자했다. 

휴롬이 기능성 주스를 출시한 것은 숙취해독 주스와 다이어트 주스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휴롬 바이오식품연구소는 영양학적 성분이 풍부한 원물을 확보하고 채소, 과일의 혼합을 통한 영양 성분의 시너지 효과를 살려 특정한 효과가 있는 기능성 주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새근새근 주스는 휴롬 바이오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주재료인 흑하랑에 숙면 효과를 배가하는 케일, 키위, 사과를 혼합해 만들었으며 용량은 100㎖다. 휴롬 공식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400원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첨가물이나 부작용 걱정없이 자연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채소, 과일만으로도 건강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성 주스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