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中 출장...'중국 의류시장 공략'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0-01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중국 상하이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2018’ 참석

  • - “기술, 마케팅 등 모든 역량 집중해 글로벌 1위 기업 위상 확고히 해 나갈 것”

조현준(앞줄 둘째) 효성 회장이 지난 27일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8'에 참석해 효성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사진=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이 세계 스판덱스 1위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효성은 조 회장이 지난 27일부터 3일동안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8’에 참석했다고 1일 밝혔다. 조 회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연 300조원(2016년 기준) 시장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시장의 현안을 파악하고, 고객사 미팅 등을 주도했다.

조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는 연 300조원 규모의 중국 의류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효성, 중국 1위 의류 브랜드와 미팅

효성티앤씨는 올해 'Better Life Ahead'라는 콘셉트로 기존 제품 소개 중심 전시회에서 탈피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세 가지 테마 중심의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조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에 참석해 부스를 찾는 고객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활동 전반을 챙기며 최신 섬유시장 트렌드도 점검했다.

이날 조 회장은 중국 의류시장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쥬얼의류 각 부문에서 1, 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 안타, 이션 등 브랜드 관계자를 만나 동반성장을 논의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 맞춤 마케팅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1개 고객사와 동반 참가… 올해 베트남, 인도 이어 중국까지 글로벌 행보로 시장 주도권 선점

효성은 중국 섬유업체 야타이, 베트남 직물염색업체 흥옌 등 21개 글로벌 고객사와 동반 참가해 고객사의 영업활동과 상담을 지원했다.

조 회장은 올해 2월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만나 사업 확대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후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만나 스판덱스 공장 건립 관련 계획을 밝혔다.

지난 8월에는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나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까지 직접 참석하는 등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활발한 글로벌 행보를 보이고 있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티앤씨는 최근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는 등 스판덱스 1위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중국 고객사와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