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동행의 날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18-10-01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유공표창 및 청렴실천다짐대회, 인문학 강의 등 진행

행복한 동행의 날 장면[사진=부여군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1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동행의 날을 개최해 유공자 표창과 청렴실천다짐대회,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군정발전유공, 2018 장애인발전유공자와 인구청년창의 시책을 제안한 유공자 등 10명과 2018년 상반기 재정신속집행을 한 실과소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어 부여군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의 중요성과 의지를 다지고자 청렴실천다짐대회를 열어 청렴동영상 시청과 함께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해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청렴다짐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부여군 공직자 300여명은 청렴을 다짐하며 공정한 직무수행을 약속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유공표창을 수상한 주민과 실과관소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민선7기 공약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공약 중 실행가능하고 효과가 큰 계획들은 내년도 주요업무추진계획에 빠짐없이 반영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특히 꼭 필요한 사업은 신속하게 추진계획을 마련해 내년 예산확보에도 집중해 달라”고 당부하며, “수확철을 맞은 지금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한 일손돕기에 신속하게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의식행사가 끝난 이후 김민서 강사가 나서 ‘뇌감각을 깨우는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

군은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매달 행복의 날을 개최하고, 딱딱한 강의에서 벗어나 유연한 주제와 형식을 바탕으로 자기계발과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되는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