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10월 7일 이천종합운동장서 ‘제23회 이천시민의 날’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김중근 기자
입력 2018-09-28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천시청사 전경.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10월 7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 화합과 소통을 위한 22만 이천시민 화합 한마당 축제인 ‘이천시민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이천시민의 날은 지난 1996년 제정된 이천시 시민의 날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정됐으며, 이천시민과 출향인사 등이 참석하는 이천시의 대표적인 시민축제다.

식전행사로 읍면동 선수단 1400여 명의 입장한다. 기념식에는 설봉공원 이천시민의 탑에서 출발한 성화가 종합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된다.

그리고 유공시민 표창, 우승기 반환, 대회사 및 축사, 선수대표 선서, 입장상 시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후 읍면동 체육대회는 읍면동 대항전이 열린다. 1부에서는 장호원읍, 부발읍, 신둔면, 대월면,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이, 2부에서는 백사면, 호법면, 마장면, 모가면, 설성면, 율면, 관고동이 각각 축구, 배구, 탁구 등 8개 종목의 경기를 치른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민의 날은 22만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날이자 이천시민이 화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자리”라며 “기념식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기쁨을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민선7기 첫 이천시민의 날을 맞아 의례적인 행사를 탈피하고 시민 중심의 내실 있는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천시는 이번 시민의 날 행사에 민선7기 ‘시민이 주인인 이천’ BI(Brand Identity)를 시민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