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SBS플러스 렌탈&공유경제 전문전시회 2018 코리아 렌탈쇼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09-28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B2BㆍB2C 아우르는 렌탈전문전시회…쿠쿠전자, SK매직, SK렌터카, SK텔레콤 등 국내 대표 렌탈 제품 및 서비스를 한 눈에

[사진=킨텍스제공]

킨텍스(대표 임창열)와 SBS플러스(대표 김계홍)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2018 Korea Rental Show(2018 코리아 렌탈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렌탈쇼는 국내 대표 렌탈 제품 및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렌탈전문전시회로, 공유경제와 렌탈시장 전반을 아우르는 컨퍼런스 및 부대행사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 렌탈쇼는 생활가전ㆍ주방가전ㆍ자동차 등 B2C 분야 렌탈은 물론, 오피스ㆍ이벤트 등의 B2B 렌탈까지 아우르는 종합렌탈전문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통해 최신 공유경제 트렌드를 보여줄 전망이다.

B2C렌탈의 경우 주방가전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생활ㆍ환경가전 렌탈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SK매직, 그리고 전기밥솥, 정수기, 안마의자 등 주방ㆍ생활 렌탈가전을 선보이는 쿠쿠전자가 참가를 확정지었다. 정수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등 렌탈 및 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코웨이와 생활환경가전제품 및 현대백화점그룹의 프리미엄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렌탈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현대큐밍 역시 렌탈쇼에서 서비스를 선보인다.

가입자수 1위 통신사로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휴대폰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SK텔레콤 역시 코리아 렌탈쇼를 통해 T렌탈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하고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SK렌터카가 코리아 렌탈쇼를 통해 렌터카 제품을 선보이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가전부터 미용ㆍ안마기기까지 다양한 개인 소비자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웰릭스렌탈과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직접 디자인한 모션베드 ‘피졸로’를 선보이는 에넥스텔레콤(스마트렌탈), 환경친화 음식물처리기 렌탈서비스를 선보이는 미랜코리아도 참가를 확정지었다. 한국 최대 미술 원화 작품 유통 플랫폼으로, 원화작품 렌탈 및 판매 서비스를 진행하는 오픈갤러리도 렌탈쇼를 통해 서비스를 선보인다.

B2B렌탈의 경우, 복합기, 레이저프린ㅣ터 등 프린팅 기기와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전문기기 렌탈서비스 전문기업 삼성 MNS와 프린터 전문기업 몬스터 비가 오피스 관련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영상장비, 음향시스템, 조명 등 컨벤션ㆍ이벤트프로모션 전문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탈은행이 참가를 확정지었다.

전문전시회 외에도 코리아 렌탈쇼에서는 컨퍼런스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공유경제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공유숙박서비스 에어비엔비, 누적 방문자 수 1억 이상의 유아동용품 중고장터 아이베이비 등 대표 공유경제 연사들이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사들에게는 GS홈쇼핑, CJ오쇼핑 등 유통사 바이어가 참가하는 입점상담회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 기간 매일 진행되는 ‘100원 경매’에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노트북, 비데 등이 경매 물품으로 제공되어 참관객들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 선착순 경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