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유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안)홍석민 기자
입력 2018-09-27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서 및 수렵인연합회와 공동 대응

태안군청사 사진[사진=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이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40일간 ‘유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및 ‘멧돼지 기동포획단’을 운영한다.

유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및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해 경찰서 및 수렵인연합회와 함께하는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태안·근흥·소원(7명), 안면·고남·남면(7명), 원북·이원(6명) 등 총 3개반 20명이다.

포획대상은 고라니와 멧비둘기, 직박구리, 어치, 청솔모 등 5종으로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포획이 실시된다.

또한, 멧돼지 기동포획단은 1개반 5명의 인원이 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실시하며, 군사시설보호구역과 국립공원지역, 야생 동·식물 보호구역에서는 포획이 제외된다.

군은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해당 기간 중 집중 포획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며 1인당 포획 수량을 제한하는 등 남획 방지에도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유해야생동물의 개체수 증가에 따른 피해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군에서도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며 “농업인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해 고라니 등 총 5,834마리의 유해동물을 포획하고, 멧돼지 기동포획단을 통해 3마리의 멧돼지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