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페이오-리용호, 뉴욕서 회동…"매우 긍정적 만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뉴욕=주진 기자
입력 2018-09-27 0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차북미정상회담·비핵화 후속조치 논의…많은 일 남았지만 앞으로 나아갈 것"

북미 외교수장이 26일(현지시간) 유엔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에서 회동했다. 사진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회동 장면. [마이크 폼페이오 장관 트위터 캡처. 사진=연합뉴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26일(현지시간) 유엔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에서 회동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리 외무상과 회동한 사실을 공개, "매우 긍정적인 만남이었다"고 밝히면서 리 외무상과 다가올 2차 정상회담과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후속 조치들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그는 "많은 일이 남아 있지만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리 외무상과 회동한 사진도 함께 트위터에 올렸다. 두 사람이 웃으며 악수하는 사진과, 양쪽 통역을 배석한 채로 회동하는 사진이 게재됐다.

북미는 이번 외교장관 회동에 이어 조만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스티브 비건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미국 측 대표로 하는 실무협상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폼페이오 장관은 구체적 개최 시기에 대해 "10월 안에 열릴 수도 있지만, 그 이후가 될 가능성이 더 커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