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약 2200가구 두산위브 브랜드 타운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분양

강우석 기자입력 : 2018-09-26 11:29수정 : 2018-09-26 11:29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투시도. [자료=두산건설]


두산건설은 오는 10월 광주광역시 계림동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광주 계림동 재개발사업(7구역)으로 개발되는 이 아파트는 최고 지상 24층, 10개동, 총 90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59~84㎡, 562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광주 동구 계림동은 재개발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어서 사업이 마무리되면 1만2000여가구의 대규모 아파트촌으로 변하게 된다. 웬만한 택지지구보다 규모가 크다. 또 구도심 지역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광주 계림3차는 지난 2007년 2월 입주한 계림 두산위브, 2015년 12월 분양한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에 이은 세 번째 아파트로 총 2200여가구 두산위브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는 구도심과의 경계에 있는 타 단지에 비해 택지지구 규모의 쾌적하고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먼저 공급됐던 산수1구역 대광건설과 계림8구역 중흥·호반, 입주를 마친 계림 5-2 두산위브에는 이미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돼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단지는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쉬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광주 지하철 1호선인 금남로4가역을 이용 가능하며, 2호선 개통 시 수혜가 예상된다. 필문대로가 가깝고 동광주 I.C를 이용해 호남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각화 I.C를 이용해 제2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와 제2순환도로가 만나는 문흥J.C에 인접해 있다.

풍부한 인프라는 단지의 최대 강점이다. 인근 1㎞ 이내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위치하며, 광주 최대 도심 상권인 충장로도 인접해 있다. 대인시장, 전자상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푸른길 공원 산책로도 조성돼 있으며 콘텐츠 창작, 공연, 전시 유통이 모두 이뤄지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인접해 있다. 전남대학병원, 조선대학병원 등 광주 최대 규모의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 반경 1㎞ 이내 계림초, 광주교대 부설초, 충장중, 전남여고, 광주고 등이 밀집돼 있으며, 시립 산수도서관도 가깝다. 광주교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도 주변에 위치한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됐으며, 내부에 어린이 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휴게소가 각각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다용도실과 펜트리 등 수납기능을 강화한 혁신설계 평면도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쾌적한 조경과 설계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한 공원화 아파트, 단지 내 잔디마당과 산책로를 따라 조성한 운동시설, 입주민 전용 배드민턴장과 체력단련장 등 운동, 놀이, 휴식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이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21-3번지에 있다. 한편 오는 10월 1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9·13 부동산 대책이후 시장전망과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도 열린다.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