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光융합산업 수출확대 위해 광산업진흥회와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9-18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산업진흥회 추천 중기, 별도의 보험료 납부, 가입절차 없이 무역보험 가입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한국광산업진흥회 관계자들이 18일 광주 광산업진흥회에서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훈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18일 광주 진흥회 본부에서 '한국광산업진흥회 협력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융합산업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광융합산업은 광기술을 기반으로 통신, 정보, 계측 등에 활용되는 하이테크 소재산업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레이져, 광센서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광산업진흥회의 추천을 받은 중소기업은 별도의 보험료 납부, 가입절차 없이 무역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무보의 단체보험에 가입된 수출기업은 해외 수입자로부터 수출대금을 받지 못할 경우 연간 5만 달러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무역보험 가입에 따른 보험료는 광산업진흥회에서 부담한다.

양 기관은 광융합산업 중소기업들을 위해 설명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신흥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서는 수출 단계마다 필요한 무역금융에 대해 맞춤형 수출컨설팅을 우선 제공한다.

백승달 무보 중소중견영업본부장은 "우리나라의 광융합산업은 세계 시장점유율 11%를 차지하는 글로벌 선도 산업"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광융합산업 기업들이 대금회수 위험 없이 해외시장 확대에 나설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무역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