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세종시교육청, 미얀마 교육정보화 연수 개최

(세종)김환일 기자입력 : 2018-09-14 18:22수정 : 2018-09-14 18:22
관련 분야 학생 지도 위해 미얀마 교원 초청 정보화연수도 지원
 

미얀마 교육정보화 연수 모습[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 교육청이 글로벌 교육 정보격차 해소에 나섰다.

세종시 교육청(이하 시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정보화 연수'는 시교육청이 지난 2014년부터 교류협력국인 미얀마 교원들에게 교육정보화 인프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 이후에도 시 교육청은 미얀마 교육부 소속 교원 21명의 연수단을 초청해 △ICT 기반 콘텐츠 활용수업 △ICT활용 수업설계 △콘텐츠 설계 모형 및 절차 △온라인 공개수업(MOOC )△저작도구 활용 등 다양한 교육정보화 분야와 교수·학습등을 지원한다.

또, △세종관내 스마트교육 현장방문 △한국의 역사와 유적지 방문 △산업체 방문 △시티 투어(서울) 등 우리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6월에 미얀마의 신행정수도인 ‘네피도’ 소재 고등학교 컴퓨터실에 약 6천만 원 상당의 정보화 물품을 지원했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양국 간 동반자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미얀마에 친 대한민국 이미지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과 교류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