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YBM, 경동대 메디컬캠퍼스 손잡고 재학생 어학·IT 역량 키운다

조득균 기자입력 : 2018-09-10 11:45수정 : 2018-09-10 11:45
업무협약 체결… IT 실무능력·어학교육 편의 제공키로

YBM은 지난 7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재학생들의 IT 실무능력 및 어학교육 편의 제공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YBM 하금수 상무(오른쪽)와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 김노환 부총장(왼쪽)의 기념 촬영 모습. [사진제공=YBM]


​영어교육기업 YBM과 경동대 메디컬캠퍼스가 손잡고 재학생의 어학과 IT 역량 키우기에 나선다. YBM은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와 '재학생의 어학·IT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일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YBM 하금수 상무와 경동대학교메디컬캠퍼스 김노환 부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산학협약은 YBM의 어학 및 IT 교육, 그리고 시험 인프라를 활용해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재학생의 어학, IT 역량강화를 돕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위해 YBM은 TOEIC, TOEIC Speaking 등의 어학 교육 편의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시험을 제공하고, 교육과정 개발 운영, 재학생의 현장실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경동대학교는 지난 2015년 단기특강으로 MOS를 도입했으며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IT 역량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는 교양과목으로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약 체결 이후 점차 확대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하금수 YBM 상무는 "이번 경동대학교 메디컬캠퍼스와의 산학협약이 재학생의 어학, IT 역량강화와 양 기관 발전에 상호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YBM은 앞으로 국내 대학들과의 지속적인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들의 IT 능력 및 영어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