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렴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산)홍석민 기자
입력 2018-09-10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간부공무원 대상

서산시 간부들이 청렴교육을 듣고 있다.[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10일 맹정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추석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근무기강 해이 및 당면업무 소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명절선물 수수 등 청탁금지법 위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투명하고 깨끗한 청렴서산 구현’을 위해 민원인을 중심으로 하는 실시간 청렴도 조사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등 자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e-청백시스템 운영을 통한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운영, 청렴우수부서 평가 추진, 찾아가는 청렴교실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명주 감사담당관은 “공직자에게 청렴은 실과 바늘처럼 필수 덕목” 이라며 “앞으로도 서산시의 모든 공직자가 청렴을 생활화 하여 지속적인 청렴과 공직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청렴한 서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친절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추석연휴가 끝나는 27일까지 추석명절 공직기강 집중 감찰기간으로 정하고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여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해 복무점검과, 보안관리,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